[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SCK와 베스핀글로벌이 공동으로 설립한 합작법인 에쓰핀테크놀로지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 클라우드 환경의 네트워크 서비스 부문 고급 전문 기술 자격인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Advanced Specialization)’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쓰핀테크놀로지가 획득한 이번 자격은 애저 서비스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설계 및 유지·관리 영역에 대해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MS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다. 독립적인 애저 네트워킹 배포 인프라를 구출할 수 있는 전문성을 의미한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해당 기술력을 바탕으로 ▲애저와 아마존웹서비스(AWS) 연동 및 프라이빗 네트워크 구축 ▲애저 익스프레스 라우터를 이용한 수십 테라바이트 분야의 대용량 백업 ▲국내 본사와 해외 지사간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애저를 통한 기업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과 운영/관리함에 있어서, 클라우드 네트워킹 영역에서 높은 기술 수준을 인정받았다”며 “네트워킹 분야를 시작으로 쿠버네티스 등 클라우드 전문 인증을 획득해 클라우드 전문 역량을 갖춘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