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카메라부터 생활가전까지…신제품 ‘봇물’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월17일~21일)는 카메라부터 카메라 렌즈, 생활가전까지 다양한 제품이 등장했다. 공기청정기나 안마의자 등 익숙한 가전제품부터 공기살균기나 짐벌캠 등 다소 생소한 제품도 모습을 비췄다.

◆롯데하이마트, 설맞이 PB 신제품 출시=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안마의자 ▲음식물처리기 ▲전기주전자다.

하이메이드 안마의자는 어깨와 하체에 집중한 '하이메이드 안마모드' 기능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199만원이다. 음식물처리기는 전문 브랜드 싱크리더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130도에서 건조한 후 분쇄날개와 고정날로 분쇄해 준다. 출고가는 79만원이다. 전기주전자는 40~100도 사이 7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출고가는 3만2000원이다.

◆캐논코리아,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EOS R5 C’ 발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8K 콤팩트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EOS R5 C’를 발표했다. 올 3월 출시 예정이다. 출고가는 미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2020년 7월 출시한 'EOS R5'에서 고해상도 동영상 기능을 강화한 모델이다. 시네마 EOS 시스템 중 처음으로 8K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했다. 4500만화소의 풀프레임 CMOS이미지센서(CIS)를 장착했다. ‘디직 X’ 이미지 프로세서를 적용해 시간 제한 없이 최대 8K/60p RAW 영상의 내부 기록이 가능하다.

◆팅크웨어, 짐벌캠 ‘스냅지’ 출시=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짐벌캠 '스냅지'를 출시했다. 출고가는 45만3000원이다. 짐벌캠은 흔들림 보정기구를 뜻한다.

스냅지는 4K 60프레임 고화질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최대 133.9 와이드 화각을 갖췄다. 배터리는 교체형으로 2000밀리암페어시(mAh)다. 3축 짐벌 시스템을 도입해 흔들림을 방지했다.

◆현대렌탈케어, 공기살균기 출시=현대렌탈케어(대표 권경로)가 중소기업 EMW와 손잡고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 렌털 상품을 선보였다. 의무 사용 48개월 기준 월 렌털료는 3만3900원이다.

클라로듀오는 공기청정기에 살균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프리필터 ▲기능성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갖췄다. 흡입한 공기를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을 활용해 살균한 뒤 배출한다. 권장 사용 면적은 39.2제곱미터(㎡)다.

니콘, 고속 초망원 단초점 렌즈 발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고속 초망원 단초점 렌즈 '니코르Z 400밀리미터(mm) f/2.8 TC VR S'를 발표했다. 출시일과 출고가는 미정이다.

신제품은 최대 f/2.8 조리개 값을 갖췄다. 반사를 방지하는 코팅 기술 '메소아몰퍼스 코팅'을 적용했다. 자동초점(AF) 구동을 위해 '실키 스위프트 보이스 코일 모터'를 새로 적용했다.

샤오미 '공청기 4 시리즈' 국내 출시=샤오미가 '공기청정기 4 시리즈'를 국내 출시했다. 출고가는 34만9000원부터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4는 저소음 작동 시 32.1데시벨(dB)까지 소음을 낮춘다. 0.3마이크론 입자를 99.97% 제거한다. 고정밀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레이저 센서를 탑재했다. 온도계와 습도계로 불쾌지수를 잰다.

레노버, 전국에 교육용 기기 지원=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태블릿과 크롬북 등 스마트 기기와 서비스를 전국 교육 현장 온라인 학습에 지원했다.

레노버는 지난해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탭P11'을 등록한 뒤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공급되는 탭P11은 무상 보증 2년을 제공한다.

◆휴테크, 올 4월 미국 시장 진출=휴테크산업(대표 주성진)이 '카이 GTS9아트모션' '카이 GTS7아트모션'을 4월부터 미국 전역에서 판매한다.

휴테크는 이번 'CES2022'에 참가해 다양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논의 중이다. 특히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들과 100여건 이상 기업(B2B) 상담을 진행했다.

위닉스,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에 브랜드존 마련=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잠실점에 위닉스 브랜드존 '갤러리'를 마련했다. 이 곳에서 ▲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을 판매한다. 위닉스가 갤러리 콘셉트로 매장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자랜드, 2021년 4분기 정수기 판매량 108%↑=전자랜드(대표 옥치국)는 2021년 4분기 정수기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108% 성장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정수기를 렌털 서비스를 이용해 소비하는 고객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자가관리형’ 제품이 다수 등장하면서 정수기를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판매 호조로 이어졌다. 올해 역시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전자랜드가 2022년 1월1일부터 16일까지의 정수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전자지도에 대한 1월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팅크웨어는 지난 해 9월부터 11월까지 현지 조사를 거쳐 진행한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38개 시군구의 신설 및 부분 개통 된 42개의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북울산(박상진생가)역 ▲채운졸음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지식산업센터 등 주요 관심 지점 또한 새로 추가 및 변경했다.

바디프랜드, 양산 안마의자 전시장 확장 이전=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양산 직영 전시장이 새롭게 확장 론칭한다.

양산 전시장은 지난 2015년 문을 열었다. 이번에 남양산역 인근으로 이전해 확장 오픈했다. 바디프랜드의 대표 모델인 ‘더파라오’와 ‘더팬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이달 22일부터 2월6일까지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첸, ‘121 밥솥’ 시리즈 9만대 판매 돌파=쿠첸(대표 박재순)의 '121 밥솥 시리즈'가 9만대 이상 판매됐다. 이를 기념해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121DAY’ 밥솥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 전용 할인 쿠폰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내달 1일까지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