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디지서트, IoT 보안기업 모카나 인수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서트는 사물인터넷(IoT) 보안기업 모카나(Mocana)를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IoT 제조업체와 운영자가 가진 IoT 기기 전체 수명에 걸쳐 보안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는 2025년까지 550억개 이상의 기기가 연결되리라 전망했다. 많은 기업이 운영 효율성, 디지털 혁신, 경쟁 차별화를 달성하기 위해 IoT 플랫폼에 투자하면서 이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디지서트와 모카나의 기술이 통합되면서 고객은 기기 ID를 관리하고 연결을 보호하는 것에 더해 기기 변조를 방지하고 원격으로 한 번에 펌웨어와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다.

존 메릴(John Merrill) 디지서트 최고경영자(CEO)는 “일과 삶의 영역에서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디지서트는 이번 모카나 인수와 함께 IoT 시장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디지털 신뢰를 제공하기 위한 비전을 구축하고 있다. 신규 및 기존 고객에게 통합 플랫폼을 알리고 IoT 기술과 산업 및 제조 분야에 대한 모카나의 전문성을 확보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스리니바스 쿠마르(Srinivas Kumar) 모카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디지서트와 모카나의 통합된 솔루션으로 온칩(on-chip) 또는 기기 제조 시에 보안 기능을 넣는 것 부터 온디바이스 보안 통신과 펌웨어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IoT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