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뿌링클 할인쿠폰’도 NFT로…KB국민카드-BHC, ‘쿠폰형 NFT’ 지급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Liiv Mate)’ 애플리케이션에서 BHC 할인쿠폰을 다운받은 사용자는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을 지급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XYZ는 KB국민카드, BHC의 ‘쿠폰형 NFT’ 사업에 기술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카드와 bhc는 이날부터 27일까지 ‘리브메이트’에서 BHC 2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받은 고객 중 500명을 선정해 쿠폰형 NFT 작품과 BHC 1만원권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쿠폰형 NFT는 ‘bhc치킨’ 캐릭터 ‘뿌찌(Pucci)’를 활용한 한정판이며, 제공된 치킨지원금은 ‘bhc치킨’ 주문 시 모바일 E쿠폰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블로코XYZ는 이번 이벤트를 위한 쿠폰형 NFT 제작과 기술지원, NFT 쿠폰 구매자를 위한 후속 업무를 담당한다. 사용해도 없어지지 않는 영구 소장용 쿠폰을 제공할 수 있도록 NFT 기술을 적용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NFT에 가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 블로코XYZ의 NFT 플랫폼 ‘CCCV NFT’를 통해 NFT 등록부터 구매 및 판매, 경매 등 거래 기능을 지원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할인 혜택과 함께 많은 고객들이 접하지 못했던 NFT에 대한 경험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된 다양한 NF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훈 블로코XYZ 대표는 “쿠폰형 NFT 발행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실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