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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 보는 GDC] 위메이드‧블록체인‧NFT 세션에 인파 몰려

박현영

[미국 샌프란시스코=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지난 21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2'에서 눈에 띈 건 단연 블록체인과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이었다.

주요 발표 세션은 오는 23일과 24일에 몰려있지만, 21일과 22일 양일 간 진행된 발표 세션 중엔 블록체인 및 NFT 관련 세션에 인파가 가장 많이 몰렸다. 절반 정도 자리가 찬 다른 세션과 달리, 블록체인 및 NFT 관련 세션은 자리가 모두 차는 것은 물론 대기 줄이 발생하기도 했다.

국내 게임사인 위메이드의 세션은 유독 인기가 많았다. 현지시간으로 22일 오전 열린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의 발표 세션에는 긴 대기 줄이 자리했다. 위메이드를 비롯한 블록체인 게임사들의 광고도 돋보였다. GDC 2022에 다이아몬드 등급 스폰서로 참여한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광고를 내걸었으며, 갈라게임즈도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광고를 크게 걸었다.

개막 첫날이었던 21일, 미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 앞에 행사 등록을 하기 위한 참가자 줄이 길게 늘어서있다.
개막 첫날이었던 21일, 미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 앞에 행사 등록을 하기 위한 참가자 줄이 길게 늘어서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의 발표가 있던 22일 오전, 발표 자리가 마련된 모스콘센터 웨스트홀에 입장을 위한 줄이 길게 서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의 발표가 있던 22일 오전, 발표 자리가 마련된 모스콘센터 웨스트홀에 입장을 위한 줄이 길게 서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GDC 2022에서 '플레이 앤 언: 블록체인 경제를 통한 게임의 변화'를 주제로 발표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GDC 2022에서 '플레이 앤 언: 블록체인 경제를 통한 게임의 변화'를 주제로 발표했다.

모스콘 센터에 걸려있는 위메이드의 광고.
모스콘 센터에 걸려있는 위메이드의 광고.

22일 오후(현지시간) 열린 'NFT에 대한 이해: F2P 게임에 일으키는 큰 변화' 세션에는 수백명의 인파가 몰렸다.
22일 오후(현지시간) 열린 'NFT에 대한 이해: F2P 게임에 일으키는 큰 변화' 세션에는 수백명의 인파가 몰렸다.

부분유료화(F2P) 게임의 구조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웹 3.0 게임의 구조를 비교하는 발표 자료.
부분유료화(F2P) 게임의 구조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웹 3.0 게임의 구조를 비교하는 발표 자료.

갈라게임즈가 모스콘센터에 내건 '플레이 투 언' 광고.
갈라게임즈가 모스콘센터에 내건 '플레이 투 언' 광고.

박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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