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야놀자,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참여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 변화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자연기금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이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와 기업들이 한 시간 동안 소등하며 환경보호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야놀자는 지난 26일 오후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 전층을 소등하며 어스아워 캠페인에 2년 연속 동참했다. 이를 통해 전력 약 250kW를 절감함으로써 이산화탄소 약 117kg 감축 효과를 거뒀다.

올해는 임직원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개인 공간을 소등하고 인증샷을 공유한 직원에게 추첨을 통해 천연 수세미, 야자모브러시, 에코 행주 등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했다.

배보찬 야놀자 그룹경영부문 대표는 “에너지 절약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 전사 차원 탄소 중립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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