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6조원 규모…삼성전자 vs LG전자, 인도 가전 승자는?
- 2019년 13조원에서 2025년 26조원…2배 이상↑
- 삼성전자, 냉장고 부품 제조공장 설립…2550억원 투자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세계 가전 시장 중 인도 시장이 ‘블루 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도는 필수 가전제품 보급률이 낮고 해외 기업 진출에 거부감이 없어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큰 시장으로 여겨진다. 최근 삼성전자는 생산공장을 세우는 등 점유율 확장을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업체는 인도 가전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코트라는 인도 가전 시장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9%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인도는 인구수가 많고 가전 보급률이 낮아 확장 가능성이 높다. 또 세계 인구 1위 중국의 경우 자국 업체 선호도가 높은 반면 인도는 해외 업체에 대한 거부감이 적다. 이런 점을 고려했을 때 사실상 인도는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셈이다. 가전 업계 관계자들은 “대부분 국내 기업에게 인도는 중요한 시장”이라고 입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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