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취준생 ‘죠르디’ 짠내 일상, 숏애니 제작…26일 공개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카카오(대표 남궁훈)가 니니즈(NINIZ) 캐릭터 ‘죠르디’를 주인공으로 한 숏애니메이션 ‘죠르디입니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죠르디입니다’는 니니즈 캐릭터 중 처음으로 선보이는 애니메이션으로, 죠르디 일상을 3분가량 총 20편 에피소드로 담았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죠르디의 일상을 유쾌하고 현실감 있게 그려냈다.

이번 숏애니메이션은 오는 26일부터 매주 화요일 낮 12시 카카오TV에서 선공개되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순차적으로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카카오는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티징 이미지(teasing, 미리보기)를 시작으로 먼저 팬들과 소통을 시작한다. 오는 25일 낮 12시 멜론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죠르디입니다’ 오프닝 송이자 OST인 ‘죠르디의 노래’가 공개된다. ‘죠르디의 노래’는 죠르디 취업 염원을 밝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통해 담아냈다. 이와 함께 니니즈 톡채널은 ‘니니즈 죠르디입니다’로 개편한다. 죠르디 이모티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2020년 2월부터 6개월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숏툰 ‘죠르디 24시’는 당시 구독자 110만명을 달성했으며, 이모티콘 이벤트에는 약 246만명이 참여했다. 책으로 출간되기도 했는데 초판 3000부가 2시간 만에 완판됐다. 니니즈 첫 팝업스토어 ‘니니마트’에서도 죠르디를 중심으로 한 공간 구성을 선보여 주말 하루 방문자 3000명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