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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유럽 공략 본격화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컴투스가 데브시스터즈 모바일게임 히트작 ‘쿠키런:킹덤’ 유럽 공략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 한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와 함께 글로벌 인기작 ‘쿠키런:킹덤’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는 앞서 지난해 8월 데브시스터즈와 맺은 업무 제휴 계약에 따라, 유럽 24개국에서 쿠키런:킹덤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이번 유럽 현지 공략 본격화는 단순 업무 제휴를 넘어 양사 사업 노하우와 지식재산(IP)을 적극 공유하는 비즈니스 협업 사례다.

컴투스는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원활한 라이브 서비스 및 언어 지원에 나선다. 또한, 국가별 이용자 취향을 맞춘 공격적인 로컬 마케팅을 추진하며 쿠키런:킹덤을 유럽 게임 시장 새로운 아이코닉(상징적인) 게임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유럽 지역 내 쿠키런:킹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컴투스는 이를 시작으로 향후 데브시스터즈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형태의 사업 모델도 모색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유럽 시장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서머너즈워’ 현지 서비스 노하우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4000만명 이상을 기록한 쿠키런:킹덤 게임성이 만나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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