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라인, 정규직 채용 연계형 여름 인턴십 공개 모집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메신저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는 ‘2022 썸머 라인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턴들은 비대면 근무 환경인 리모트 인턴십을 수행한다.

이번 정규직 채용 연계형 여름 인턴십은 개발·기획·디자인 부문에 걸쳐 총 10개 포지션을 모집한다. 서류 접수부터 면접까지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일까지 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다.

서류 합격자에게는 코딩테스트 또는 온라인 과제가 주어진다. 디자인 부문은 포트폴리오로 대체된다. 인턴십은 7월부터 8월까지 8주간 진행되며, 이후 최종 평가를 통해 2022년 9월 또는 2023년 1월에 정식 입사 여부가 결정된다.

라인에 따르면 인턴으로 합격하면 일본, 대만, 태국 등 다양한 해외 지역에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너(LINER, 라인 임직원)들의 업무를 체험한다. 업무 관련 인턴십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된다. 또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의 혼합형 근무제인 라인의 ‘하이브리드 워크’에 따라 여름방학 동안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의 비대면 근무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라인은 오는 7월, 해외 원격 근무 및 원격 근무 지원금 등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워크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 현재 라인 사무실은 자율석 체제의 ‘모바일 오피스’로 전환 중이며 6월 내 완료된다. 라인은 글로벌 서비스 제공에 함께할 인재들을 위해, 앞으로도 혁신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