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TT레이더] 시체가 저지르는 연쇄살인사건, 왓챠 ‘방법: 재차의’

강소현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죽은 지 3개월이 지난 시체라네요”

◆ 왓챠 :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의 이야기 '방법: 재차의'

tvN 인기 드라마 ‘방법’의 극장판 스핀오프 ‘방법: 재차의’를 왓챠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방법: 재차의’는 되살아난 시체&재차의(在此矣)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미스터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입니다.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기자 임진희(엄지원 분)는 라디오 출연 중 자신이 살인사건의 범인이며 생방송 인터뷰를 하고 싶다는 의문의 전화를 받습니다. 문제의 살인사건은 용의자가 3개월 전 사망한 것으로, 인터뷰에서 범인은 재차의에 의한 3번의 살인을 예고합니다. ‘부산행’, ‘지옥’ 등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전 세계를 강타한 연상호 감독이 드라마에 이어 영화 각본을 맡았습니다.

◆ 왓챠 : 뜨거운 사내 스포츠 로맨스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배우 박주현, 채종협 주연의 KBS 2TV 수목드라마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를 왓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는 싱그러운 스물다섯, 운동이 전부인 박태양(박주현 분)과 운동이 직업인 박태준(채종협 분)의 뜨거운 사내 스포츠 로맨스을 그렸습니니다. 박진감 넘치는 배드민턴 경기와 그 속에서 피어나는 풋풋한 사랑 이야기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서로를 만나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된 두 사람의 이야기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듭니다. 새로운 에피소드는 왓챠에서 매주 목, 금요일 추가로 공개됩니다.

◆ 웨이브 : 금융가 인턴 5인의 치열한 생존기 ‘인더스트리’

HBO 드라마 ‘인더스트리’가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됐습니다. ‘인더스트리’는 하리, 하퍼, 로버트, 야스민, 거스 5명이 국제 투자은행 피어포인트사에 인턴으로 입사한 뒤 첫 사회생활 생존기를 그린 오피스 드라마인데요. 공립학교 출신이라는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각성제까지 남용하는 하리, 중요 클라이언트의 눈도장을 찍기 위해 저녁 식사 자리에 참석하다 성추행을 당한 하퍼, 남자친구가 있다는 이유로 사적인 마음을 품은 상사에게 미움을 받는 야스민, 옷차림으로 놀림받는 로버트 등 사회초년생 5인이 첫 직장에서 겪는 고충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줍니다.

◆ 웨이브 : 10개의 도시괴담 옴니버스 ‘서울괴담’

2022년 국내 첫 공포 영화 '서울괴담'이 웨이브를 통해 더 많은 관객을 만납니다. 현실 밀착 괴담을 다룬 옴니버스 공포 영화 '서울괴담'은 10개의 개별 에피소드 형태로 제공됩니다. 각 에피소드는 서울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괴담들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연기파 배우들과 골든차일드 봉재현, 우주소녀 설아&엑시, 몬스타엑스 셔누, 오마이걸 아린, 비투비 이민혁, 더보이즈 주학년 등 정상급 아이돌이 만나 오컬트, 좀비, 고어, 크리처 등 폭넓은 호러 장르를 보여줍니다.

◆ 티빙 : BL 문을 연 레전드 작품 ‘나의 별에게 시즌2’

국내 BL장르의 포문을 연 최고의 히트 시리즈 ‘나의 별에게 시즌 2’이 티빙에서 5일 독점 공개됐습니다. ‘나의 별에게’는 정상 궤도를 이탈해버린 배우 강서준(손우현 분)과 궤도를 벗어나고 싶지 않은 셰프 한지우(김강민 분)의 단짠단짠 사랑이야기를 강렬하게 그린 작품으로 시즌1부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즌2에선 서준과 지우의 본격적인 애정 관계가 그려지는데요. 두 사람이 마주할 새로운 갈등과 해결 과정을 예측 불가한 전개로 풀어낼 예정입니다.

◆ 티빙 : 실리콘밸리의 대표 유니콘기업 '우버'의 충격 실화 ‘슈퍼펌프드: 우버 전쟁’

티빙이 16일 파라마운트+ 브랜드관 론칭을 앞두고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 전편을 티빙에서 독점 공개했습니다.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은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성공적이자 파괴적인 유니콘 기업 '우버(Uber)'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시즌의 주인공은 조셉 고든 레빗이 연기한 '트래비스 캘러닉'으로, 에너지 넘치는 우버의 CEO였으나 결국 이사회에서 퇴출된 인물입니다. 카일 챈들러가 분한 '빌 걸리'는 텍사스 출신의 직설적이고 똑똑한 벤처 자본가로 자신의 명성을 걸고 우버의 성공을 확신하고 그로 인한 결과 또한 책임집니다. 우마 서먼이 연기한 우버의 이사 '아리아나 허핑턴'은 명민한 사업가이자 허핑턴 포스트 공동 창립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슈퍼펌프드: 우버 전쟁’은 오직 티빙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 시즌 : “어차피 망한 인생, 끝까지 추락해 보기로 했다” 돌아온 '소년비행2'

파격적인 소재로 대중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시즌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비행’이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3월25일 공개됐던 ‘소년비행’에서 경다정(원지안 분), 공윤탁(윤찬영 분), 공윤재(윤현수 분), 김국희(한세진 분), 홍애란(양서현 분)은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시골의 외딴 대마밭에 뛰어들면서 긴밀하게 얽혔는데요. 이후 새로 공개된 시즌2는 각자의 꿈을 이루려 애썼던 이들이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서울에 진입하며 더욱 가까워지는 관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대마밭이 털리고 모든 걸 잃게 된 다정과 아이들이 또다시 범죄에 얽히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소년비행2’는 현재 시즌 이용권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시즌 : 신개념 중고차 복원 대결 버라이어티 ‘저 세상 중고차-기어갓’

우리나라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자동차 예능, '저 세상 중고차 - 기어갓'이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로 찾아왔습니다. 자동차 딜러로 변신한 네 명의 MC가 두 팀으로 나뉘어 오래된 중고차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복원, 수리 후 최고가에 재판매하는 신개념 중고차 복원 대결 버라이어티 예능인데요. 유튜브에서 자동차 관련 채널 '칼쳐맨'을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러버 박준형과 노홍철, 슈퍼주니어 이특, 신동이 메인 MC로 참여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제보자의 사연을 다양하게 담은 중고차를 리스토어(복원)해 평가, 재판매하며 벌어지는 색다른 자동차 예능을 만나보세요.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