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안랩은 지난 5월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올해의 라이징 스타 서비스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AWS 올해의 라이징 스타 서비스 파트너 상은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속한 국내 파트너 중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고 다수 고객을 유치하는 등 단기간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안랩은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금융·핀테크 분야 ▲의료·헬스케어 ▲소프트웨어(SW) 개발 ▲건설 등 여러 산업 분야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AWS 파트너로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안랩 클라우드는 안랩의 클라우드 원격 보안관제서비스, 클라우드 정보보호 컨설팅 등 안랩의 클라우드 보안 경험을 녹인 서비스다. 2021년 2월 서비스 출시 후 대기업, 중견기업 및 스타트업 등을 고객으로 확보 중이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안랩이 MSP로서의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AWS와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AWS 파트너로서의 전문성과 협력을 강화하는 중이다. 최근 서비스 파트너로서의 종합 역량을 인정받아 ‘AWS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 등급을 획득했다. AWS 서비스를 최종 고객에게 재판매하고 제공할 수 있는 ‘AWS 솔루션 공급자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난 5월 ‘AWS 서밋 코리아 2022’에서는 클라우드 보안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