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이제 누구나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로 쇼핑 콘텐츠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전문 기술 없이 손쉽게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전시관’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에디봇은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이나 고가 프로그램 없이 전문가 수준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다. 상세페이지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소개를 담은 긴 이미지로, 온라인 쇼핑몰 구매 전환율과 매출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문을 연 에디봇 전시관은 실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쇼핑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온라인 사업자가 어렵게 느낄 수 있는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경험치를 높일 수 있다. 판매 상품 카테고리별로 적합한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한 후 상품 사진과 설명만 업로드하면, 초보자도 수준 높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바로 만들 수 있다.
카페24는 전시관을 선보이면서 템플릿 수도 대폭 늘렸다. 의류, 식음료품, 애완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템플릿 수는 70여종에 달한다. 3분기 중 40종을 추가할 예정이다.
에디봇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를 위해 정보 공간도 마련했다. 전시관 내 ‘꿀팁 모음’ 코너에서는 ▲매출 확장에 도움이 되는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에디봇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동영상 가이드 ▲ 모노데일리, 로댄티 등 에디봇으로 콘텐츠를 생산해 성공 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대표 쇼핑몰 CEO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상품 상세페이지는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로서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