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디지털플랫폼정부로 국민과 잇(IT)다”··· 행안부, 전자정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행정안전부는 23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5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 주제는 ‘디지털플랫폼정부로 국민과 잇(IT)다’로, 새 정부의 디지털플랫폼정부 비전을 선포하고 이와 관련한 내용을 공유하는 데 집중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이제 우리는 전자정부와 디지털정부를 거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고, 민관협력에 기반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출범준비단장은 ▲국민체감 선도 프로젝트 추진 ▲먼저 찾아가는 공공서비스 ▲AI‧데이터 기반 과학적 국정운영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 혁신 생태계 조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용환경 보장 등을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디지털플랫폼정부가 완성되면 국민비서가 알아서 내게 꼭 맞는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개인 맞춤형 정부가 탄생하게 될 것”이라며 “누구나 정부의 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대국민 서비스 과정에 민간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디지털정부플랫폼에 대한 청사진을 소개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