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6월20일~24일)는 여름 대표 상품인 얼음정수기 출시 및 행사 소식이 이어졌다. 에어컨의 '틈새시장'인 창문형 에어컨은 판매 호조를 보였다. 여름 인기 스포츠와 국내 가전 기업의 스폰서십 체결 소식도 들려왔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출시 기념 소셜미디어 이벤트=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아이콘 얼음정수기 출시를 기념해 7월10일까지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광고를 시청한 뒤 개인 소셜미디어에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URL을 업로드하면 된다. SNS 업로드 링크를 코웨이닷컴에 제출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1명)와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15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월 렌털료는 12개월에 한 번씩 방문하는 자가관리형과 4개월마다 한 번씩 방문하는 방문관리형으로 나뉜다. 5년 약정 기준 자가관리형은 4만5900원부터, 방문관리형은 4만8900원부터다.
이번 신제품은 하루에 최대 6킬로그램(kg) 얼음을 제빙할 수 있다. 냉수 단계는 ▲강냉 ▲약냉 ▲미사용으로, 온수는 ▲85도 ▲75도 ▲45도로 선택할 수 있다. 필터 속까지 씻어주는 역세척 기술이 적용됐다. 살균 기능을 작동하면 살균수가 필터에 역방향으로 유입돼 미세 이물질을 배출해 준다. 역세척은 7일마다 자동으로 작동한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누적 30만대 판매 돌파=파세코(대표 유일한)의 창문형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30만대를 돌파했다. 파세코는 그래핀폼 소재를 적용해 소음 문제를 낮추고 창문의 소재와 관련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자체 키트를 개발한 게 특징이다.
◆휴테크, K리그 스폰서십 체결=휴테크(대표 주성진)가 K리그와 2022 시즌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번 스폰서십의 일환으로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 상'을 신설했다. 초대 수상자는 수원FC 이승우에게 돌아갔다.
◆전자랜드, 온라인서 릴레이 래플 이벤트 진행=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7월10일까지 인기 제품을 응모 추첨해 할인 판매한다. 앞으로 3주 동안 월요일 10시에 다양한 응모 추첨 제품이 업데이트된다. 전자랸드 회원은 모두 응모권 1장이 지급되고, 전자랜드 애플리케이션(앱) 알림 수신을 동의하면 2장을 추가 지급한다.
◆휴테크, 업계 최초 안마의자 AR 체험 서비스 도입=휴테크(대표 주성진)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휴테크는 안마의자 증강현실(AR) 체험 서비스를 도입했다. AR 체험 서비스로 실제 공간에 안마의자를 가상으로 배치하고 공간 활용법을 미리 익힐 수 있다.
◆레노버, 2022년 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선도 기업 9위 기록=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2022년 ‘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에서 9위를 차지했다.
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상위 25개 기업 순위는 올해 18년을 맞았다. 레노버는 올해 상위 25개 기업에 선정됨으로써 자사 글로벌 공급망의 탁월한 운영 능력 및 목적 지향적인 조직으로서 리더십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팅크웨어, 초고화질 QHD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7000 미니' 출시=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QXD7000 미니'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32기가바이트(GB)와 64GB로 나뉜다. 가격은 29만9000원부터다.
이번 신제품은 초고화질(QHD)을 구현하는 2.7인치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을 갖췄다. 후방 고명암비기술(HDR)이 탑재돼 밝기 범위를 높였다. 실시간 통신 서비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서비스를 지원한다.
◆코웨이, 역삼투압 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완료=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역삼투압 정수기가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QPM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 등 역삼투압필터가 적용된 가정용 정수기 총 6종이다. 이 제품은 인증평가에서 머리카락 두께의 3000분의 1수준인 0.026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플라스틱을 99% 이상 제거하며 인증을 획득했다.
◆위니아전자, 해외 맞춤형 스포츠 마케팅 강화=위니아전자(대표 박현철)가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
우선 위니아전자는 2020년부터 지속해 온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2025년 6월까지로 늘렸다. 또 유럽 법인 온∙오프라인 쇼룸과 매장, 제품 패키지에 파트너십 로고를 활용하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중남미 국가 파나마에서는 지역 기반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위니아전자는 파나마 수도권 지역 내 여성 풋볼팀인 베어스 클럽(BEARS CLUB)을 후원 중이다. 위니아전자는 베어스 클럽(BEARS CLUB) 여자 풋볼팀에게 유니폼 및 홍보 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실제 경기와 연계한 대중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쿠쿠전자 펫브랜드 넬로, 일본으로 영역 확장=쿠쿠전자(대표 구본학)의 펫브랜드 '넬로'가 일본 반려동물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10월 넬로 펫드라이룸은 일본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마쿠아케를 통해 사전 판매를 실시했다. 이때 펫드라이룸은 약 3005만엔(약 2억8771만원) 매출을 기록했다. 앞으로 쿠쿠전자는 일본 가전 점포 70여곳에 넬로를 입점할 계획이다.
◆코웨이, 직원 참여 '도서 나눔 캠페인' 열어=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대상 도서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코웨이 도서 나눔 캠페인은 임직원들로부터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기증 받아 지역사회에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코웨이는 기증 도서를 모아 서울 구로구 소재 도서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7' 정식 판매 개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EOS R 시리즈 APS-C 미러리스 카메라 'EOS R7'의 정식 판매를 개시한다. EOS R7의 보디는 169만9000원, EOS R7 18-150 키트는 217만90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3250만화소의 APS-C CMOS센서와 디직X 이미징 엔진을 갖췄다. 기계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15매,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30매의 고속 연사 촬영이 가능하다. 4K 60P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코웨이, 환경부 지정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적합 판정=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환경기술연구소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2022년 정도관리 평가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국립환경과학원이 시행한 올해 정도관리 평가에서 크롬, 비소, 납, 미생물 등 먹는물 분야의 20개 항목에 대해 모두 적합 판정을 마쳤다.
◆코웨이, 렌털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코웨이 정수기 렌털 고객을 대상으로 ‘코웨이로 꾸미는 우리집 홈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까지다.
기간 동안 코웨이 자사몰 코웨이닷컴을 통해 정수기를 렌탈하는 고객 전원에게 코웨이 유리 텀블러를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등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엡손, 에코 프린팅 웨비나 성료=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친환경이 곧 경쟁력이다 – 엡손 에코프린팅 웨비나’를 마쳤다.
이번 웨비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주제로 ▲김정태 MYSC 대표의 ‘EGS 경영과 친환경 시대로의 전환’ ▲문성후 연세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의 ‘ESG 기업이 된다는 것’ ▲한국엡손 승민규 과장의 ‘엡손의 친환경 솔루션 및 그린 커뮤니케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엡손은 “ESG 경영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르는 업계 관계자분들께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코지마, 아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AI 전문 인력 양성 ‘맞손’=코지마(대표 이혜성)가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인공지능(AI) 전문 인력 양성을 비롯해 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강의 협력, AI 학습 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 개발 관련 인턴십 운영, 학술 대회 개최 등 AI 관련 분야 중심의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스웨덴 여름 축제 '미드솜마르' 행사 성료=일렉트로룩스코리아(대표 마틴 룬츠케)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일렉트로룩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미드솜마르'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는 6월21~23일 진행됐다. 마틴 룬츠케 일렉트로룩스 대표는 “이번 미드솜마르 행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스웨덴 문화를 경험하며 일렉트로룩스의 스웨덴 헤리티지를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일렉트로룩스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여 차별화된 가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1회 무상 체험 캠페인 진행=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1회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상시 실시한다. 신청은 코웨이 온라인 공식 자사몰 '코웨이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체험 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컨설팅해주는 ‘코웨이 슬립케어 서비스’도 추가 서비스로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지멘스, TSMC 최신 공정용 IC 설계 솔루션 지원 늘린다=지멘스가 'TSMC 2022 기술 심포지엄'에서 지멘스의 설계 검증 툴셋이 제품 적합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증을 취득한 지멘스의 설계 검증 툴셋은 '아프리사' '캘리버 나노미너플랫폼' '아날로그 패스트스파이스' 등이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조 사위키 IC-EDA 부문 수석 부사장(EVP)은 “지멘스는 혁신적인 IC를 개발해 신속하게 검증하는 데 필요한 공동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