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6월27일~7월1일) 가전업계는 각종 제품에 대한 관리 서비스를 확장했다. 주방가전부터 로봇청소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영역을 넓히고 있다.
◆코웨이, '주방후드 케어서비스' 출시=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주방후드를 세척 관리하는 '주방후드 케어서비스'를 출시한다. 600밀리미터(mm) 이하 일반형은 9만원, 600미터 초과 디럭스형은 11만원이다.
코웨이 주방후드 케어서비스는 7단계로 진행된다. 홈케어 관리 전문가가 방문해 ▲제품 상태 점검 ▲제품 분해 ▲오염도 확인 및 세정제 도포 ▲제품 세척 및 건조 ▲제품 조립 ▲살균소독 ▲마무리 및 정리를 제공한다. 제품 사용 기간이 5년 이하인 주방후드를 대상으로 한다.
◆SK매직 ‘스페셜 렌탈 서비스’ 월 2000대 판매고 달성···품목 확장=SK매직(대표 윤요섭)이 작년 6월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스페셜 렌탈 서비스’가 지난 1년간 누적 판매량 3만대, 월 평균 2000대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스페셜 렌탈 서비스 판매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에어컨 ▲프리미엄 청소기로 총 6개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건조기로 전체 판매량의 27%로 약 4분의 1을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청소기, 세탁기, 에어컨 순으로 판매됐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SK매직은 오는 7월부터 삼성전자의 판매 품목을 점진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신제품 출시 앞두고 고객 서비스 강화=에코백스(대표 정철교)가 ‘디봇 T10 패밀리’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새롭게 강화된 고객 서비스 정책을 발표했다.
우선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을 2년으로 늘렸다. 또 ▲전국 사후관리서비스(AS) 콜센터 운영 ▲찾아가는 출장 서비스 ▲무상 수리 보증 기간 연장 등 고객이 A/S 과정 중 실제로 겪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방향으로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번 전시회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 C, D홀 및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린다. 캐논코리아는 ‘캐논으로 보다, 캐논이 보여주다’라는 테마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부스에서 ▲시네마 EOS 체험 존 ▲캠코더 체험 존 ▲시네마 렌즈 전시 존 ▲HDR 디스플레이 존 ▲RF 렌즈 전시 존 ▲BCTV 체험 존 ▲VR 렌즈 존 ▲PTZ 존 ▲버티고 존 등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2.1 초고압 기술을 탑재했다.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끌어올려 잡곡의 수분 흡수율을 증가해 촉촉한 식감을 구현한다. 1~3단계로 불림 기능과 뜸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친환경 펄프 패키지’ 2022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공기청정기 친환경 펄프 패키지’가 2022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며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기존 공기청정기 제품의 스티로폼(EPS) 포장재를 대체한 ‘공기청정기 친환경 펄프 패키지’을 선보여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청호나이스, 제12회 부산커피쇼 참가=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6월29일~7월2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2회 부산커피쇼'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에스프레카페' 시리즈 총 4종과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등을 선보인다. 시음행사 및 현장 계약 고객 대상 렌털료 할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쿠쿠전자,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기밥솥 부문 9년 연속 1위=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쿠쿠전자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기대수준 ▲고객유지율 ▲고객만족도 ▲고객인지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자랜드, 초여름 정수기 판매 4년 연속 증가=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초여름 정수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6월1일부터 26일까지 정수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17%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97%가량 판매 성장한 수치다.
◆위니아전자,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 연구 후원사로 참여=위니아전자(대표 박현철)가 한국-멕시코 수교 60주년을 맞아 전쟁기념관과 주한 멕시코대사관이 공동 주최하는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의 전시 기반 연구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특별전은 9월 25일까지 전쟁기념관에서 ‘나는 한국에서 돌아왔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신제품은 ‘로투스 화이트와 레드 휠’, ‘옵시디언 블랙과 로즈골드 휠’ 등 본체와 휠의 5가지 컬러 조합으로 이루어졌다. 밀레의 ‘보텍스(Vortex)’ 기술을 적용해 시속 100km 이상의 유선형 공기흐름으로 먼지를 흡입한다. 미세먼지 99.95% 여과 성능의 13등급 고성능 ‘헤파 에어클린 필터’를 탑재했다.
◆가민코리아,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 출시=가민코리아(지사장 스코펀 린)가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를 출시했다. 출고가는 98만9000원이다.
엣지 1040 솔라는 3.5인치 크기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채용됐다. 가민 사이클링 컴퓨터 최초로 ‘파워글라스(Power Glass)’ 태양광 충전 렌즈를 탑재해 최대 100시간 연속 활용 가능하다. 멀티밴드 GNSS 위성 시스템을 내장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APS-C 사이즈 미러리스 Z 30 및 초망원 단초점 렌즈 발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마운트 채용 APS-C 사이즈(D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30’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Z 마운트 풀프레임(FX 포맷) 미러리스를 위한 초망원 단초점 렌즈 ‘니코르 Z 400밀리미터(mm) f/4.5 VR S’도 공개했다.
Z 30은 Z 시리즈 가운데 바디가 가장 작고 가볍다. 회전식 액정 모니터와 동영상 촬영 중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REC 램프’를 탑재했다. 최대 125분 동안의 영상 기록이 가능하다. 또 화상 처리 엔진 엑스피드 6와 Z fc에 적용된 이미지 센서를 채택했다.
함께 선보인 니코르 Z 400mm f/4.5 VR S는 초망원 렌즈초 텔레컨버터 ‘Z TELECONVERTER TC-1.4x’ 또는 ‘Z TELECONVERTER TC-2.0x’를 장착하면 초점 거리가 각각 560mm, 800mm로 확장된다. 이 제품은 ED 렌즈 1매, 수퍼 ED 렌즈 2매, SR 렌즈 1매를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차량 관제 시스템’ 베타버전 선봬=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차량 관제 시스템(FMS)'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나비 차량 관제 시스템은 팅크웨어와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LTE, PRO+, Standard+, PRO)를 사용 중인 고객들이 회원 정보 내 외부 연동 서비스를 승인 받은 후 사용 가능하다. 실시간 운행 상황 및 경로, 자신의 운전 습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정식 오픈은 오는 하반기다.
◆가민코리아, ‘포러너 시리즈 세일’ 프로모션 진행=가민코리아(지사장 스코펀 린)가 6월29일부터 7월12일까지 ‘포러너 시리즈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포러너 시리즈 세일 프로모션은 ▲러닝 입문자를 위한 ‘포러너 55’ 시리즈 ▲전문 러너 및 마라토너를 위한 ‘포러너 245’ 시리즈 ▲철인3종 입문자 및 엘리트 러너를 위한 ‘포러너 745’ 시리즈 ▲엘리트 선수 및 철인을 위한 ‘포러너 945’ 시리즈 등을 10% 할인한다. 가민 공식 브랜드샵 온·오프라인 매장 및 가민 파트너사의 온라인 몰에서 진행된다.
◆델테크놀로지스, ‘여아 지원 사업’에 1500여만원 기부=한국 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가 NGO 굿네이버스에 사내 자선 경매 행사 수익금 및 기타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모아 약 1500만원을 전달했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사내 자선 경매 행사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사회 공헌활동이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으로 경매를 실시하고 낙찰된 수익금을 비영리단체에 기부해왔다. 지난해 말 약 17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연례 자선 경매 행사의 수익금과 함께,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을 모아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 여아들에게 위생용품을 전달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80% 이상 자가설치 고객=파세코(대표 유일한)가 6월1일~6월28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품 주문 후 90%가 2일 내 제품을 배송 받고, 85%가 설치서비스 대신 ‘자가설치’를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지마, 여주 물류센터 확장=코지마(대표 이혜성)가 경기도 여주시 물류센터에 신규 시설을 설립했다.
이번 신규 시설은 1만346제곱미터(㎡)로 총 3층 규모다. 신규 시설 확충으로 여주 물류 센터에 수용 가능한 안마의자는 2만3000여대다.
◆캐논코리아, ‘토이 스토리 캐릭터 패키지’ 한정판 출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디즈니 토이 스토리와 컬래버레이션해 미니 포토 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및 즉석카메라 프린터 ‘인스픽S2’로 구성된 ‘토이 스토리 캐릭터 패키지’를 출시한다.
토이 스토리 캐릭터 패키지는 ‘우디 캐릭터 패키지’와 ‘버즈 캐릭터 패키지’로 총 2종이다. 7월1일부터 캐논플렉스와 캐논 이스토어 및 직영 백화점, 일부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우디 캐릭터 패키지 18만5000원 ▲버즈 캐릭터 패키지 22만9000원이다.
우디 캐릭터 패키지는 셀피스퀘어 QX10 제품과 우디 캐릭터를 활용한 젤리 케이스, 스티커, 메모지, 엽서 2종, 포토프레임 4종으로 구성됐다. 버즈 캐릭터 패키지는 인스픽S2 제품과 버즈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파우치, 스티커, 메모지, 엽서 2종, 노트와 리무버블 스티커로 구성됐다.
◆소니코리아, 링크버즈 정품등록 프로모션=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및 메이커스 전문 교육 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와 함께 서울시 송파구 기쁨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4번째 ‘2022 메시멜로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전국에서 총 8회 진행한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사물인터넷 DIY 키트인 ‘메시(MESH)’ 블록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워크샵에 참가한 아동은 스스로 생각한 것을 직접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메시 로직 박스(MESH Logic Box)’를 제공하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신일전자, 아웃도어 전용 ‘무선 캠핑팬’ 출시=신일전자(대표 정윤석)가 무선 캠핑팬을 출시했다. 출고가는 7만90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배터리 완충 시 33시간 사용할 수 있다. 본체와 삼각대를 연결/분리해 스탠드형과 테이블형으로 이용하거나 삼각대를 분리해 행거용 선풍기나 텐트 내 공기를 순환하는 타프팬으로 활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7월 에어컨 할인행사 진행=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7월17일까지 에어컨 ‘할인의 신, 에어컨 갓 매치’ 기획전을 연다.
이 기간 에어컨과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130만원 혜택을 준다. 또 에어컨 한정수량을 최대 20% 할인한다.
◆휴테크, 여름휴가 맞이 프로모션 실시=휴테크(대표 주성진)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프로모션을 7월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안마의자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안마의자 구매한 후 네이버 스토어에 구매 후기를 작성하거나 개인 소셜미디어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프로모션에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숙박권(조식포함)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 ▲레스툴 발마사지기 ▲정우성 친필 사인 휴테크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등 풍성한 휴식 경품을 증정한다. ◆도레이첨단소재, 한국IT복지진흥원에 ‘사랑의 PC’ 전달=도레이첨단소재(대표 전해상)가 한국IT복지진흥원의 ‘사랑의 PC 보내기’ 운동에 동참해 노트북 68대를 기부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이번 나눔이 정보 취약계층의 IT 접근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공헌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협력의 첫 단계로 양사는 개방형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와 3차원(3D) 설계 및 협업을 위한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를 연결할 계획이다.
◆코웨이, 2022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0점(1000점 만점)을 얻어 34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