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된 안마의자…바디프랜드, 600만원대 ‘팬텀 로보’ 출시
- R&D 비용 50억원…필라테스·사이클 동작 구현 가능
- 연내 생체신호 센서 탑재 제품 출시…관련 앱 개발도 ‘착착’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안마의자가 로봇으로 변신했다. 바디프랜드가 안마의자 다리 부위를 반으로 가른 신제품을 선보였다. 제품을 통해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이며 필라테스나 사이클 동작까지 구현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앞으로 안마의자 영역을 뛰어넘어 ‘홈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6일 바디프랜드는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안마의자 ‘팬텀 로보’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은 “팬텀 로보는 지난 1월 열린 ‘CES 2022’에서 첫 선을 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은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안마의자 업계의 고정관념이었던 다리 마사지부를 분리하는 작은 변화를 통해 사람이 하는 마사지만큼이나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지 총괄부회장은 33년간 금융업에 종사한 ‘금융맨’이다. 그간 하나은행장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역임하다 지난 3월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을 맡았다. 지 총괄부회장은 “헬스케어는 사람의 건강을 다루는 업종”이라면서 “오래 몸담았던 금융업만큼이나 정교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보다 섬세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팬텀 로보의 출고가는 660만원이다. 안마의자가 가장 많이 판매되는 가격대가 200~300만원대임을 감안하면 ‘초고가’ 제품이다. R&D 비용만 50억원이 투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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