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2021년 지속가능경영 가치 전년비 2배↑

정혜원
- 작년 지속가능경영 가치 4조3723억원 창출


[디지털데일리 정혜원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 1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적표를 공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최주선)는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해 창출한 지속가능경영 가치(KPMG '트루 밸류' 기준)는 약 4조3723억원이다. 재무적, 사회경제적 가치 증가로 2020년 2조195억원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올해 처음 ‘스코프 3’ 수준의 탄소배출량까지 산정해 보고서에 반영했다. 스코프 3은 물류, 임직원 출장, 공급망 및 제품 사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뜻한다. 제품 생산에서 발생하는 직‧간접 탄소배출은 별도로 측정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사업연속성관리체계(BCMS)를 구축해 국제 표준 인증 'ISO 22301' 획득도 주요 성과로 꼽았다. BCMS는 각종 재난과 재해로 인한 비상 상황에서 빠르게 경영 정상화를 이뤄내는 시스템을 말한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는 "연결과 소통의 기술인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소비자는 물론 협력사, 지역사회, 더 나아가 우리가 속한 글로벌 공동체의 이익과 지속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혜원
w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