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다이나트레이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리더로 선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는 가트너(Gartner)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및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부문 2022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에서 자사를 리더(Leader)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비전의 완결성(Completeness of Vision) 측면에서 다이나트레이스를 ‘리더 쿼드런트’의 최상위에 위치시켰다. 이번 매직 쿼드런트는 ‘2022 가트너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를 위한 핵심 역량 리포트(2022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and Observability Report)’를 보완하는 것으로 본 리포트에서 다이나트레이스는 6개 용례(use case) 중 4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스티브 택(Steve Tack) 다이나트레이스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SVP of Product Management)은 “가트너가 매직 쿼드런트를 12회 발행했는데, 매번 리더로 선정된 벤더는 다이나트레이스가 유일하다. 이것은 우리의 지속적인 혁신과 시장을 예측하면서 변화 속에서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능력을 입증한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이나트레이스 플랫폼의 옵저버빌리티는 단순한 메트릭, 로그, 트레이스를 넘어 사용자 경험 데이터, 런타임 보안 데이터, 오픈 텔레메트리(OpenTelemetry)와 같은 최신 오픈소스 표준 데이터까지 확장된다. 플랫폼의 핵심에 있는 AIOps 엔진인 ‘데이비스(Davis)’는 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저하, 성능 이상, 보안 취약점에 대해서도 전체 스택을 모니터하고 비즈니스 임팩트 기준으로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정확한 답을 제시한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