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월 사용자 10억명 '틱톡'과 제휴, 효과볼까… 카페24, 기대감에 주가 급등

박기록
6일 코스닥 시장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기업 카페24의 주가가 오랜만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우후 2시30분 기준 카페24의 주가는 전일대비 11.21% 급등한 1만2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회사측이 발표한 소셜미디어 '틱톡'과 함께 온라인 브랜드의 숏폼(1분 내외 짧은 동영상) 마케팅을 지원하는 ‘틱톡 채널’ 출시에 따른 기대감으로 분석된다.

이번 '틱톡 채널'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콘텐츠로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를 구매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카페24를 이용하는 쇼핑몰들은 수월하게 틱톡 채널을 이용해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된 것이다. 현재 '틱톡'은 전세계적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 10억명이 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카페24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의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상품과 재미를 함께 제공하는 쇼핑 형태)’ 콘텐츠 마케팅을 지원하며, 틱톡 채널은 온라인 브랜드가 보유한 상품 정보와 광고 설정값이 틱톡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사업자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이후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대상별 광고소진 비용, 광고 노출, 클릭 수, 전환, 클릭률, 클릭당 비용(CPC), 노출 1000회당 비용(CPM) 같은 다양한 광고 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는 추천 피드에 노출되는 재미있는 광고 콘텐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인지할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상품 구매까지 가능하다.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