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로앤컴퍼니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 대상 법률상담 쿠폰을 지원한 데 이어 태풍 피해를 입은 국민들을 위한 법률 조력에 나선다.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 운영사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는 태풍 ‘힌남노’로 피해 입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지역 곳곳에서 발생한 크고 작은 피해로, 복구 과정에서 지역민들의 피해 보전 및 보상을 둘러싼 법률문제 발생도 늘고 있다. 로앤컴퍼니는 법률 전문가를 통해 조속히 문제를 해결하고 일상 회복에 전념할 수 있도록 법률상담 쿠폰 지원을 기획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 8월 수해 주민을 대상으로 마련된 법률상담 지원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고려해 지원 기간을 크게 늘렸다.
지원 대상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전 국민으로, 로톡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15분 전화상담 예약 후 결제 단계에서 쿠폰 코드를 입력해 사용할 수 있다. 쿠폰 활용 때 변호사와의 상담은 무료로 진행 가능하며, 상담 비용은 로톡이 전액 부담한다. 지원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개별 아이디(ID)당 1회에 한해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는 “지난달 수해 주민 대상으로 실시한 법률상담 쿠폰 지원에 이어 태풍 피해로 상심이 큰 국민을 위해 미력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법률조력 지원을 다시 한번 마련하게 됐다“며 ”로앤컴퍼니는 앞으로도 법률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되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