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애플, iOS 16 공식 출시…새 기능은?

백승은
- 아이폰8 이상 기기부터 업데이트 가능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12일(현지시간) 애플은 아이폰용 운영체제(OS) 아이오에스(iOS) 16을 공식 출시했다. 아이폰8 이상 기기부터 iOS 16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잠금 화면 꾸미기 및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 전송 취소 등 각종 새 기능이 적용된다.

이번 iOS 16에는 잠금 화면 관련 기능이 적용됐다. 잠금 화면의 색상과 글꼴을 기호에 맞게 바꿀 수 있다. 일정이나 날씨, 배터리 잔량을 위젯으로 띄우는 것도 가능하다. 알림은 기존 화면 중앙에 표시됐지만 앞으로 하단에 위치하게 된다.

아울러 ‘집중 모드’가 화면으로 연동된다. 집중 모드를 사용할 경우 잠금 화면에 메일이나 메시지 등 사용자의 집중 모드와 관련있는 콘텐츠만 표시된다.

메시지 앱에도 변화가 생긴다. 우선 메시지를 보낸 직후 내용을 편집하거나 전송을 취소할 수 있다. 읽은 메시지를 ‘읽지 않음’으로 상태를 바꿀 수도 있다. 또 앞으로 메시지 앱에서 아이폰 영상통화인 ‘페이스타임’을 이용한 ‘셰어플레이’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클라우드 사용법도 달라진다. iOS 16 에서는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아이클라우드 보관함을 공유할 수 있다.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는 선호하는 공유 사진이나 동영상을 추가·편집· 즐겨찾기를 수행할 수 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