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 관리 시장 공략 나선 SAP코리아,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대면 시대의 전환에 따라 기업의 고객경험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고객경험 관리를 통해 기업은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는 물론 여기서 나오는 데이터에 기반한 상품 개발 및 출시 등 다양한 의사결정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SAP코리아가 전통적인 ERP(전사자원관리)를 넘어 CRM(고객관계관리), 커머스 솔루션 등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비대면 경제시대의 기업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SAP 코리아(대표 신은영)가 6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젠 베일린(Jen Bailin) SAP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CRO)는 “기업들은 고객 관리 솔루션에 많은 인력과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며, “이 같은 성장세에 힘 입어 고객 경험 솔루션은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SAP 사업 분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커머스, 고객 데이터, 세일즈 및 서비스, 그리고 마케팅이라는 4대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과 조직이 고객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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