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애플, 2023년 개발자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11월30일까지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13일 애플은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2023년도 수강생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접수는 11월30일까지다.

선정된 200명은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 포스텍 캠퍼스에서 9개월간의 수업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학력이나 코딩 경험에 상관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업 과정은 ▲코딩 ▲디자인 ▲앱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문 기술 및 프로세스 등으로 구성된다. 애플 개발자 수강생들은 정보기술(IT) 및 비즈니스, 디자인 산업 경력 멘토로부터 맞춤 멘토십을 제공받는 기회도 주어진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미국 디트로이트, 이탈리아 등 전 세계에서 12개 이상 운영되고 있다. 국내는 올해 3월부터 문을 열었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총괄 디렉터인 고든 슈크윗은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차세대 개발자들과 기업가들이 세계적 수준의 앱을 개발,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과 리소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계속 확장하고 있는 한국의 아이오에스(iOS) 앱 경제에서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의 두 번째 회기를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11월 12일의 오픈데이 및 11월 22일까지 2주마다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인 온라인 인포세션을 통해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소개와 지원서 준비를 위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