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테어, K-컬쳐 콜라보 패션 브랜드 출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우리넷은 자회사 제이스테어를 통해 K-컬쳐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브랜드인 ‘아트믹스’의 패션 카테고리 브랜드로 ‘돕(daub)’을 내년 봄 출범한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돕’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그들의 작품과 이미지를 패션 아이템으로 해석해 일생 생활 속에서 자신만의 예술적 감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브랜드로 론칭한다.
‘돕’은 초벽을 칠하다는 의미다. 제이스테어는 이를 위해 온라인 채널 및 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내년 봄 시즌 첫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첫 협업 아티스트는 내달 발표한다.
한편 제이스테어는 국내 통신장비기업인 우리넷에서 K-컬쳐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해 올 초 설립한 자회사다. 지난 7월 미술 전문 기업 스타트아트코리아를 인수하며 K-아트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우리넷 최종신 대표는 "20년이 넘는 통신 전문 업체로서 우리넷의 안정적인 사업 구도에, K-컬쳐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 성장 동력을 다양한 사업 전개를 통해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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