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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업그레이드 된 NFT마켓 30일 선봬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이 현재 전면 개편된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는 30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코빗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새롭게 론칭하는 NFT 플랫폼에서 작품을 선보일 크리에이터(▲씨릴즈 ▲위드컬처 ▲쉽팜 ▲디지웨이 ▲SAC ▲GREEMY ▲ 케미캐스트 ▲콰직 ▲노스텔지아) 명단을 선공개했다. 먼저 코빗과 기존에 NFT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청담미디어의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브랜드인 '씨릴즈'와 문화 콘텐츠 마케팅 그룹 '위드컬처'가 이름을 올렸다.

또 NFT 오픈마켓에서 목초지(Pasture) 등을 거래하면서 양을 키우는 농장 경영 게임으로 유명한 '쉽팜'을 비롯해 여러 작품으로 홍콩 기반 중화권 및 일본과 유럽 등에서 활동하는 '디지웨이', NFT를 보유한 사람들과 그룹을 구성해 스포츠 활동을 즐기면서 보상을 얻는 S2E(Sport To Earn) 프로젝트의 'SAC(Super Athletes Club)'도 이번 목록에 포함됐다.

한편 코빗은 NFT 구매 고객 대상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NFT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NFT 구매 금액의 10%(1인당 최대 5만 원 상당 현금 또는 이더리움)를 돌려 준다. 또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크리에이터의 랜덤 NFT를 에어드롭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바뀐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그간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빗이 직접 선별한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단순히 NFT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에게 NFT 소유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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