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뮤직, 멜론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 등극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도 유튜브 뮤직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0월 348만명에서 올해 10월 459만명으로 111만명 증가했다. 뒤이어 같은 기간 네이버 바이브가 83만명에서 106만명으로, 스포티파이가 49만명에서 54만명으로 늘었다.
반면 전년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멜론으로 확인됐다. 멜론은 지난해 10월 506만명에서 올해 10월 454만명으로 52만명 감소한 수치를 보였다. 그 뒤로 지니뮤직이 34만명, 플로가 34만명, 카카오뮤직이 20만명, 벅스가 2만명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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