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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포드와 링컨 차량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는 포드세일즈앤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와 협업해 포드와 링컨 차량에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드와 링컨 차량에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는 차량 주행 환경에 최적화돼 운전자가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운전자들은 내비게이션, 뮤직, 팟캐스트, 라디오, 게임, 종교 컨텐츠 및 위키피디아, 영단어 번역 등의 다채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KT는 차량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직관적이고 큰 UI(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UX(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를 제공한다. 운전자가 주행 중에도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메뉴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무선을 기반으로 연결하면서 일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발생했던 음질 저하 등 아쉬운 점과 불편한 점을 보완했다.

특히 KT는 인공지능(AI) 서비스인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도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엔 융합기술원에서 개발한 자체 솔루션인 AISE(AI Speech Enhancement)이 적용됐다. AISE 솔루션은 노이즈 캔슬링, 에코 캔슬링 등 차량 환경 최적화를 통해 음성인식률을 업계 최고 수준인 97.5%까지 높였다.

향후 KT는 이 서비스를 국내에 출시되는 2023년식 모델부터 순차 제공할 예정이다. 또 KT와 포드코리아는 고객편의 강화를 위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KT AI모빌리티사업단장 최강림 상무는 “이번에 포드와 링컨 차량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년간 축적되어 온 KT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 역량이 결집된 결과물이다”며, “KT는 포드코리아가 국내에서 다양한 차량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플랫폼 기반 사업 체계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강소현
ksh@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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