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온라이프와 업무협약…일본에서도 스니커즈 신고 보상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라인의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 제네시스는 인터랙티브 스니커즈(운동화) 게임 '애글릿'을 운영하는 '온라이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애글릿 서비스 개발 및 일본 내 패션 브랜드와 제휴를 위한 협약이다.
14일 라인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라인 제네시스와 온라이프는 라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애글릿 일본 현지화 서비스 개발 및 일본 파트너사 제휴 등 협력에 나선다.
애글릿은 유저가 디지털 공간에서 스니커즈를 착용한 후, 실제 걸음 수에 따른 보상으로 가상 아이템 또는 실물 신발을 획득 및 수집할 수 있는 가상 및 현실 융합형 인터랙티브 스니커즈 게임이다.
양사는 향후 라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일본 전용 애글릿 서비스 출시뿐만 아니라, 일본 내 의류 브랜드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저들이 애글릿 내에서 스니커즈를 비롯한 디지털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라인 제네시스 임인규 대표이사 사장은 "가상세계에서 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글릿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라인의 9300만명 일본 유저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과 연계해 웹3 영역에서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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