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CJ ENM, ‘2030부산엑스포’ 유치 위한 콘텐츠 공개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CJ ENM은 인문 지식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서 2030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될 콘텐츠는 ‘엑스포 읽어드립니다’다. 과학·문화예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세계박람회의 역사 및 과학문명에 끼친 영향 등을 흥미롭게 풀어내고, 이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의 유치 의의를 전달할 예정이다.

24일에 공개되는 ‘과학&기술’ 편에서는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가 출연해 전구, 전화기, 자동차 등 세상을 바꾼 혁신 기술의 데뷔 무대로서 세계박람회의 위상을 조명한다. 세계박람회가 현대 도시 발전에 미친 영향을 짚어보며,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전할 예정이다.

이어 31일에 공개되는 ‘미술&역사’편에서는 미술사학자 양정무 교수가 그림으로 보는 세계박람회의 역사를 들려준다. 세계박람회가 근대 미술사에 미친 영향, 1851년 런던세계박람회를 위한 수정궁의 건립, 1889년 파리세계박람회에서 에펠탑의 탄생 등 세계박람회가 미술과 건축에 미친 영향을 조명한다.

한편, CJ ENM은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콘텐츠 제작, 국내외 홍보 영상 송출 등 전방위적 활동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보태고 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