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티몬, 큐텐 손잡고 입점사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티몬이 큐텐 계열사 큐익스프레스와 협업으로 입점 파트너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다.

티몬은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이달부터 입점 파트너 대상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Qx프라임’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9월 큐텐에 인수됐다.

Qx프라임은 상품 등록과 주문, 포장 및 배송에 이르는 물류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종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티몬 입점 파트너가 Qx프라임에 가입하면 고정가격에 효율적인 물류 운용과 더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서울권역에선 당일 퀵 배송까지 지원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티몬 입점사에는 창고 보관과 포장, 국내 배송을 포함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가 기간 한정 특별가로 제공된다.

창고 사용없이 단순 배송만 원하는 파트너에는 ‘도어 투 도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1만건 이상 파트너에겐 국내 택배 서비스를 합리적 비용으로 지원하고, 월 배송 1000회 미만 중소형 셀러에겐 큐익스프레스 집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트너센터 내 공지에서 ‘큐익스프레스 가입하기’를 누르면 Qx프라임을 포함한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쉽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여기선 배송 신청과 조회를 비롯해 재고까지 통합 관리 할 수 있다.

김준영 티몬 SQM본부장은 “배송 경쟁력을 고민하던 티몬 셀러에게 운영 효율과 비용 측면에서 매력적인 물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큐익스프레스와 협력을 바탕으로 티몬 파트너 지원 방안들을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