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임영웅 함께 한 ‘애니팡 페스타’, 성과는?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캐주얼 퍼즐게임 ‘애니팡’ 시리즈 이벤트 진행 성과를 선보였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지난달 진행된 ‘애니팡 페스타’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애니팡페스타는 위메이드플레이 게임 애니팡과 광고 모델 임영웅이 함께 진행한 협업 이벤트다.

애니팡페스타 시작 직후인 12월 2주차 당시 구글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에서 ‘애니팡4’ ‘애니팡3’ ‘애니팡2’는 각각 5위, 6위, 7위를 기록했다. 게임 인기순위 상승과 함께 게임 내 광고 시청 건수도 평균 26% 상승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2억6000만개에 달하는 하트와 아이템을 게임 친구에게 선물했다.

애니팡페스타 시작과 함께 공개된 ‘애니팡시리즈X임영웅’ TV 광고 영상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임영웅이 등장한 TV 광고 영상 2종은 지난 25일 기준,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552만을 기록했다.

애니팡4에는 같은 기간 30만명이 넘는 신규 이용자가 유입됐으며, 퍼즐스테이지 4000만건이 해결 완료되는 기록을 세웠다. 애니팡2와 애니팡3에서도 애니팡 페스타 진행 이후 43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복귀해 게임 내 광고 시청이 건수가 한달 동안 1억2000만여건으로 집계됐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이사는 “임영웅과 애니팡 페스타는 게임 즐거움과 추억을 전하며 진보한 한국 토종 퍼즐 게임을 알린 행사로 기록될 것”이라며 “기존 이용자와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각 게임별 특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과 함께 진행하는 두 번째 캠페인을 다음달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