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트러스테이, 스마트 주거 솔루션 ‘홈노크존’ 출시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스마트 주거 환경을 위한 프롭테크 솔루션 ‘홈노크존’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트러스테이가 선보이는 홈노크존은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인프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아파트·오피스텔·빌라 등 집합건물 내 각종 부대시설과 복리시설에 대한 관리 효율과 입주민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노크존은 주거 편의 시설 운영 중심인 스마트 보안ᆞ관리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종 사물인터넷 기기와의 폭넓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각 시설에 대한 관리 기능을 강화한다. 커뮤니티·편의 시설에 스피트게이트, 안면인식기 등 기기를 연동해 원격 출입 통제, 이용 현황 파악 등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공기청정기, 냉난방기기 등 시설 내 각종 기기를 원격 제어하거나 고장·오작동 실시간 모니터링 등 관리자 전용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홈노크존은 각 건설사와 시설 운영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플랫폼과 연동해 입주민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입주민은 플랫폼 하나로 실시간 시설 현황과 이용 예약, 원격 주문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하고, 시설 이용료 역시 관리비와 통합해 정산할 수 있다. 시설 관리자와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해 외부 방문객 출입 요청이나 커뮤니티 시설 입출입 및 개인 사물함 이용을 위한 전자키 발급 등도 간편해진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트러스테이 홈노크존은 사물인터넷 기반의 뛰어난 확장성과 연결성을 통해 고객 모두에게 최적의 관리 효율과 이용 편의성을 제공한다”며 “최근 스마트홈이나 스마트 커뮤니티 등 혁신 기술 기반의 생활 환경이 늘어난 만큼 고객관점에서 사용성을 극대화하는 프롭테크 기술을 지속 개발해 스마트 주거 환경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