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한국인디게임협회-레드브릭, 메타버스 창작 지원 ‘인디챌린저스’ 모집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한국인디게임협회와 레드브릭이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메타버스 플랫폼 레드브릭은 한국인디게임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인디챌린저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레드브릭은 선발된 팀에게 팀당 300만원 개발 활동 지원금을 지급하고, 레드브릭 회사 인력을 통해 콘텐츠 고도화를 지원한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팀에는 오는 4월28일 열리는 시상식을 통해 150만원 상금이 주어지며, 오는 5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플레이엑스포’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해 플레이 횟수 등에 따라 인디 개발자가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디 게임 개발자 지원까지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심사 및 인터뷰 등을 통해 최대 10개팀이 선발된다. 접수는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 혹은 팀 단위로도 가능하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형성을 지향하는 레드브릭 입장에서 좋은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며 “레드브릭 서비스를 토대로 인디 개발자가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영기 한국인디게임협회 부협회장은 “인디챌린저스를 통해 국내 인디 게임 제작자 및 개발사에게 메타버스 장르 새로운 개발 환경과 수익 모델 스펙트럼을 넓혀줄 것“이라고 전했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