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클로봇, 자회사 로아스와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공동 참가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자회사인 로아스(대표 권순일)와 함께 물류 로봇 자동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오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무인운반차(이하, AGV: Automated Guided Vehicle)와 AI 3D비전(메크 마인드) 등을 중심으로 믹스드 팔렛타이징 및 디팔렛타이징를 활용한 가상의 자동화센터를 구현해, 공장 자동화를 위한 로봇 솔루션 홍보에 나선다.

클로봇과 로아스는 지난 1월 제조물류로봇시장 공동 대응을 위해 물류로봇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양사의 강점을 합쳐 공장 및 물류센터에 필요한 로봇 기술을 공급해 올해 약 50개 이상의 고객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구성한 오픈형 물류로봇 전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기종 물류로봇 관리 소프트웨어 – 크롬스 로지 ▲범용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 카멜레온 등을 선보이며 기존 운영 인프라와 연계 가능한 ▲창고관리 솔루션(WMS) ▲생산관리 시스템(MES) 등도 함께 소개 할 예정이다.

구성희 물류로봇사업본부장은 “물류분야 신사업 착수 이후, 수 개월간의 준비를 통해 클로봇이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로봇 플랫폼 구성을 마쳤다.”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