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HPE, ‘HPE 알레트라 4000’ 시리즈 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HPE가 차세대 데이터 스토리지 서버인 HPE 알레트라 4000(HPE Alletra 4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HPE 알레트라 포트폴리오는 이번 HPE 알레트라 4000시리즈를 통해 서버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기능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HPE 알레트라 4000 제품군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인HPE 알레트라 포트폴리오 내, 최초의 서버 기반 제품이다.

해당 제품군은 기존의 HPE 아폴로 4000(HPE Apollo 4000) 브랜드에서 사용되었던 차세대 데이터 스토리지 서버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이고 운영이 간편한 동시에 데이터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현대적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다.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4th Gen 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HPE 알레트라 4000 데이터 스토리지 서버는 고도의 데이터 레이크 및 아카이브에서부터 높은 스루풋(throughput)과 인플레이스 애널리틱스(in-place analytics),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 스펙트럼의 양끝을 아우르는 역량을 갖추었다.

해당 제품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 랜섬웨어 차단, 컴플라이언스, 전자증거개시(e-discovery), 비디오 감시, 의료 이미지, 머신러닝 훈련 및 추론, 스트리밍 및 배치 분석(stream and batch analytics), 즉시 공유 가능한 콘텐츠 저장소, 데이터 통합 및 오프로드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활용할 수 있다.

한국HPE 성이현 카테고리 매니저는 “HPE 알레트라 4000 데이터 스토리지 서버는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써 엔드-투-엔드 보안을 자랑하고 더욱 직관적으로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향후 해당 제품은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이니셔티브 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기업이 혁신을 이루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통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추출해 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