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신곡 ‘보라빛 향기’ 발매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스마일게이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YuA)’가 세 번째 신곡을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는 한유아가 ‘보라빛향기’ 싱글 음원을 발매한다고 6일 밝혔다.

신곡 보라빛향기는 지난 1990년 발매된 가수 강수지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한유아 감성으로 재해석 된 보라빛향기는 기존 시티팝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층 더 대중적으로 편곡된 사운드가 특징이다.

한유아 본인이 직접 그린 그림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이미지를 배경으로 가사를 보여주는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된다. 리릭 비디오는 세계 각국 도시 보라빛 풍경을 주제로 제작됐다.

곡 작업에는 ▲뮤지션 양시온 ▲마일스 쇼웰 영국 애비 로드 스튜디오 엔지니어 ▲사운드리퍼블리카 등이 참여했다. 양시온은 앞서 임영웅, 아이유, 이적, 러블리즈 음원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한 경력이 있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는 뮤지션 비틀즈, 핑크 플로이드 음악을 비롯해 영화 스타워즈 주제곡 등을 녹음한 스튜디오다. 사운드리퍼블리카는 글로벌 음원 유통사다.

한유아가 부른 보라빛향기는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으며, 리릭 비디오는 한유아와 사운드리퍼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유아는 “이번 신규 음원은 원곡 보라빛향기를 재해석해 나만의 음색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매력을 통해 팬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유아 신곡 보라빛향기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돼 전 세계 180여개국, 120여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