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가상인간 ‘한유아’ 뮤비, 유튜브 조회수 600만회 돌파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뮤직비디오가 지난 25일 공개 이후 5일 만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YuA) 신곡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30일 기준 600만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I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한국뿐만 아니라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팬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및 한유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버전이 공개된 상태다.

CJ ENM이 제작을 총괄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운석의 파장과 인공지능(AI) 결합을 통해 탄생한 가상인간 한유아 세계관을 담고 있다. 한유아 시각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세상을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한유아 본연의 밝은 에너지로 풀어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한유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600만 회를 넘어선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와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는 지난 2월 YG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