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효성티앤에스, NFT 포털 오픈∙∙∙암호화폐∙NFT마켓플레이스 시세 정보 제공

신제인
- Towner NFT 1만개 무료 배포∙∙∙이벤트 우선 참여권과 각종 할인 등 혜택 제공
- 전용 모바일 앱 출시∙∙∙거래 가능한 Web3 지갑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효성의 금융전문 IT계열사인 효성티앤에스가 베타 서비스로 운영해온NFT 전문 포털 서비스를 15일부터 정식 서비스로 오픈하고 운영이 들어갔다.

효성측에 따르면, NFTtown은 어렵게 느껴지는 NFT를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마을(town)’에 방문한다는 설정이다. NFT 관련 뉴스∙거래 현황∙테마별 NFT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다.
정식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컨텐츠를 전면배치하는 등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암호화폐 및 NFT마켓플레이스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정식서비스에 맞춰 무료 NFT도 발행한다. NFTtown 주민들이 마을에서 찍은 사진을 컨셉으로 만든 ‘Towner NFT’ 10,000개를 NFT런치패드인 ‘Pala’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설명했다.

Towner NFT 소유자들은 각종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내에서는 행사 우선 참여권 등의 멤버십 혜택을, 오프라인에서는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 브랜드 할리케이, 플리츠마마 제품 구매와, 세빛섬 레스토랑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효성티앤에스는 NFTtown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보강하고, NFTtown 전용 모바일앱을 출시해 거래 및 부가서비스가 가능한 Web3지갑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Web3 지갑은 설정이 간편하고 보안성이 뛰어나서 초보 사용자들도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신제인
jan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