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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택진 엔씨 대표 “인공지능, 장르 다양화로 글로벌 입지 다지겠다”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김택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대표가 게임 내 인공지능(AI) 활용 방안 연구와 장르 다양화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주주들 앞에서 약속했다.

김택진 대표는 29일 판교 엔씨소프트 본사 건물 지하 1층 연구개발(R&D)센터에서 개최된 제2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중 엔씨 사업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는 김 대표를 비롯한 홍원준 최고재무책임자(CFO)와 구현범 부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김 대표는 엔씨 올해 주요 사업 전략으로 AI와 다양한 장르 신작 타이틀을 내세웠다. 엔씨는 최근 ‘프로젝트M’에서 AI 기술, 비주얼 기술을 활용해 김 대표를 본떠 제작된 ‘디지털 휴먼’을 선보였다. 엔씨는 인공지능을 게임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한 연구개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김 대표는 “AI 기술을 게임 개발에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프로젝트M을 통해 AI 기술, 비주얼 기술의 핵심 집약체 디지털 휴먼을 선보였다”며 “기술 혁신을 위한 도전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글로벌 기업과 다양한 형태 파트너십으로 사업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중 다양한 장르 신작 릴레이도 이어간다. 주력 장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 뿐 아니라, 캐주얼 퍼즐 게임 ‘퍼즈업:아미토이’, 난투형 대전 게임 ‘배틀크러쉬’ 등을 선보인다.

김 대표는 “올해는 TL을 필두로 플랫폼 다변화를 이루고, 비MMORPG 신작 4종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 장르 다변화로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대표는 엔씨의 지난해 연간 실적 및 성과도 보고했다. 엔씨는 연결기준 지난해 연간 매출 2조5718억원, 영업이익 5590억원을 기록했다.

김 대표는 “(엔씨소프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측면에서도 모건 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 평가 AA등급, 한국ESG기준원 평가 종합 A등급으로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했다”며 “국내 게임사로는 유일하게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코리아 지수에 편입되는 등 국내외 ESG평가기관으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엔씨는 3개년 단위로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이사회 의결을 통해 당기순이익의 30%에 해당하는 약 1356억원을 현금 배당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날 1주당 배당금은 6680원으로 확정됐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 상정된 안건으로는 ▲지난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2인 선임▲감사위원회 위원 1인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이 있다. 4개 안건은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오병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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