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디노도, 카카오뱅크에 데이터 분석 플랫폼 제공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디노도코리아(이하 디노도)가 카카오뱅크에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솔루션인 디노도 플랫폼(Denodo Platform)을 제공해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업무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디노도는 국내 협력사인 플랜잇파트너스와 함께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하고 관리 및 배포하는 등 디노도 플랫폼을 카카오뱅크에 제공했다.

회사에 따르면 디노도 플랫폼은 이기종 데이터 저장소를 논리적으로 통합하는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통해 최신 데이터 확보 등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또한 데이터 보안 및 거버넌스 체계를 수립할 수 있는 중앙 집중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회사는 디노도 플랫폼이 제공하는 이기종 데이터 소스 간 논리적 통합 기능은 데이터의 신속한 탐색, 데이터 운영 간소화, 접근 권한 통합 관리 등 데이터 관리 과정 전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디노드는 플랫폼 데이터 카탈로그 기능이 데이터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개선시킨다고 강조했다. 이 기능은 데이터 조회 이력을 분석해 맞춤 데이터를 추천하고 자주 찾는 데이터를 알려준다.

디노도코리아 남궁명선 지사장은 "우수한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는 여정에 디노도가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국내 기업 고객에게 디노도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글로벌 역량을 더욱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