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국내 1위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이 홈화면을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는 로톡 홈화면을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로톡이 법률 서비스 플랫폼 틀을 깨고 법률에 관한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는 ‘법률 포털’로서 역할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새로운 홈화면은 사용자경험·사용자환경(UX·UI)을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됐다. 변호사 정보 검색만 제공했던 기존 화면과 달리, 총 25만건에 달하는 로톡 법률 정보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담사례 핫(HOT) ▲변호사 해결사례 ▲알아두면 좋을 법률 정보 등 콘텐츠 영역을 홈화면에 추가 배치하고 노출 수를 대폭 늘렸다.
마켓리서치와 이용자 인터뷰를 기반으로 만든 새로운 로톡 로고에는 ▲이용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서비스 ▲리걸테크를 선도하는 법률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회사 의지가 담겼다. 특히 얼굴과 눈을 형상화한 ‘t’는 변호사 얼굴을 떠오르게끔 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주요 메뉴 홈을 최상단에 고정해 모바일에서도 페이지 전환이 쉽도록 사용성을 개편했다. 검색 바 아래 ‘상담예약’과 ‘상담글 작성’ 버튼을 배치해 이용자가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상담 화면으로 바로 연결된다.
한편, 이번 개편에는 ‘빠른 상담 가능한 변호사’ 영역이 신규로 추가돼 즉각적인 법률 문제 해결이 필요한 의뢰인이 더 쉽고 간편하게 법률 상담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법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높임으로써 로톡이 국민 모두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