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 추진

이종현 기자
왼쪽부터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의 조한진 센터장,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이재일 센터장
왼쪽부터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의 조한진 센터장,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이재일 센터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기업(MSP) 베스핀글로벌은 자사 기술지원 자회사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BTC)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 및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BTC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BTC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컨설팅·구축·운영·최적화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원 기업의 기술 고도화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교육과 세미나 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최신 기술 및 트렌드에 대한 정보 역시 상호 공유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이재일 센터장은 “BTC가 제공할 클라우드 전문성이 지역 유망 기업의 경쟁력과 업무 효율성 강화,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 다양한 미래 산업을 이끌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BTC와 같이 각 분야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과 지속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TC 조한진 센터장은 “클라우드 생태계를 다양한 거점으로 확산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BTC의 목표이자 철학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지역 균형 경제 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