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 빌드 코리아' 28일 온라인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는 28일 ‘MS 빌드 코리아’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빌드 코리아는 지난 5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열린 연례 최대 개발자 콘퍼런스 ‘MS 빌드 2023’의 후속 행사다. 국내 개발자와 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행사에서 발표된 기술을 중심으로 업무와 비즈니스에 인공지능(AI)을 가장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행사는 총 7개 세션으로 한국MS 임직원의 기술 소개와 MS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s)의 대담 등으로 채워진다. 이건복 한국MS 디벨로퍼 리드가 기조연사로 나서 ‘왜 AI 앱을 개발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개발자와 조직이 MS의 최신 AI 기술을 비즈니스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이 외에도 ▲자신만의 코파일럿 구축을 돕는 ‘애저 AI 스튜디오’ ▲개발자를 위한 ‘MS 365 코파일럿 플러그인’ ▲AI 기능이 개선된 ‘깃허브 코파일럿 X’, ▲엔드투엔드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MS 패브릭’, ▲애저 AI 서비스를 활용한 인텔리전트 앱 구축 방법 등을 소개한다. 기술 시연과 모범 사례도 공유된다.
또 MS MVP인 김영욱 헬로AI 대표와 전미정 개발자가 대담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AI 전략과 방향성을 분석하고, 새롭게 발표된 기술을 개발자 입장에서 심층적으로 해석한다.
이지은 한국MS 대표는 “오늘날 AI는 기업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조직의 역량을 평가하는 기준이자 생산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도구가 되어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조직이 AI를 올바르게, 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발전해 나갈 방향을 세우는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2024-11-22 16:44:59케이‧토스‧카카오뱅크, 3분기 중저신용대출 비중 30% 상회
2024-11-22 16: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