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애플 앱스토어와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인기 앱·게임 즐겨볼까

왕진화 기자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애플 앱스토어(Apple App Store)가 여름을 맞이해 인기 앱과 게임 속 다채로운 이벤트를 소개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에피소드로 복귀한 인기 웹툰과 신작 예능부터,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한 대작 게임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올여름 동안 앱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한 광활한 오픈월드와 빼어난 그래픽으로 인기를 모은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8월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음악의 힘으로 동료들의 전투를 지원하는 신규 클래스 바드가 추가된다. 아군에게는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동시에 적의 힘을 약화시키는 능력도 갖추고 있는 바드는 프리스트 클래스가 전직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오랜만에 게임에 복귀하는 이용자를 위한 신규 서버와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도 마련됐다. 게임에 꾸준히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오딘의 장비 복구 쿠폰 3종, 오딘 아바타와 탈것, 무기 등의 아이템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신규 서버인 ‘수트르’에서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이용자들은 오직 수르트 서버에만 제공되는 캐릭터 성장 지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오는 7일부터는 휴식기를 마치고 돌아온 네이버웹툰 인기 무협 판타지물 ‘화산귀환’을 앱스토어에서 소개한다. 누적 5억뷰를 자랑하는 무협 웨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 화산귀환은 아이로 환생하게 된 화산파의 전설이자 주인공인 청명이 문파를 재건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다.

또, 앱스토어는 동명의 원작 애니메이션을 아름다운 3차원(3D) 그래픽으로 구현한 빅게임스튜디오의 캐릭터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에 업데이트된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를 오는 16일부터 소개한다.

원작의 무대 중 하나인 ‘해저신전’ 지역이 새롭게 추가되며 이에 따라 스토리 콘텐츠 2번째 시즌도 함께 시작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블랙클로버 모바일에는 가장 핵심적인 즐길거리 중 하나인 스토리 모드에 새로운 챕터가 추가돼 플레이어는 원작 이야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앱스토어는 오는 27일 넥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라시아 전기’ 새로운 보스 몬스터 ‘속박된 파나스’를 소개한다. 이는 대규모 파티를 구성해야 맞설 수 있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다. 처치에 성공할 경우 강력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프라시아 전기는 기존 ‘길드’ 개념에서 한 단계 진화한 유저 연합체 ‘결사’ 시스템과 함께, 게임플레이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는 ‘거점’을 소유하기 위한 이용자 간 대전(PvP) 콘텐츠로 주목받는다.

한편, 앱스토어는 신한카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앱스토어에서 신한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 4만원이상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만원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단, 신용 또는 체크카드 소지자만 1회 응모가능하며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신한카드 웹사이트에서 보상 패키지별 이용 금액 조건을 확인하고 보상 패키지를 선택한 후, 앱스토어에서 해당 금액을 신한카드로 이용하면 선택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