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포스페이스랩, 세이브더보스와 업무협약체결

이상일 기자
사진 왼쪽부터 세이브더보스의 정정원, 배준수 각자대표, 포스페이스랩 승영욱 대표[ⓒ웹케시]
사진 왼쪽부터 세이브더보스의 정정원, 배준수 각자대표, 포스페이스랩 승영욱 대표[ⓒ웹케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외식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 승영욱)과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제공 서비스 전문기업 세이브더보스(각자대표 배준수, 정정원)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포스페이스랩은 국내 1위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 출신의 승영욱 대표와 ‘네이버’ 출신 최지호 이사가 주축이 되어 설립한 외식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들 수 있다. 데이터퓨레는 외식·배달·경영관리 데이터를 활용·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를 구심점으로 ‘매장관리자’, ‘제휴솔루션 스토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제휴솔루션 스토어’를 통해서는 프랜차이즈 관리 및 경영과 관련한 검증된 솔루션들을 최적화해서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리업무 솔루션 ‘AI경리나라’, 프랜차이즈 본사 커뮤니케이션 및 목표관리 협업툴 ‘플로우’, 다수의 가맹점에서 들어오는 물류 주문을 관리하는 수발주 관리 솔루션 ‘투두링크’, 주방 위생 정기관리 솔루션 ‘세이프키친’ 등을 들 수 있다.

세이브더보스는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라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제공 플랫폼 기업이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고민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매출정보’, ‘재무 및 법적 안정성’, ‘본사 시스템’, ‘실제 가맹자 인터뷰’ 등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프랜차이즈 관련 각 사의 인프라와 경험을 융합하여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등을 위한 서비스 강화 및 발굴 등 긴밀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세이브더보스 배준수 대표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포스페이스랩과의 협약을 통해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며 "앞으로 양사의 역량과 전문성 융합을 통해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정정원 대표도 “이번 협약이 양사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소감을 밝혔다.

포스페이스랩 승영욱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제공 플랫폼 선도 기업 세이브더보스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및 정보 선진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