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 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 AI 친구 만들어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K텔레콤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오픈한 ‘A. 프렌즈 팝업스토어’가 이틀 만에 일 평균 3000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SKT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롯데월드 위니비니 광장에서 ‘A. 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선물 같은 인공지능(AI) 친구’라는 컨셉에 맞게 쇼핑백 디자인으로 표현해 ‘A. 프렌즈’와 현실 친구 같은 만남이 가능하도록 했다.
‘A. 프렌즈’는 SKT의 AI 서비스 에이닷(A.)의 감성형 AI 에이전트로, 꿈을 위해 도전하는 취준생 ‘길빛나’, 다소 직설적인 에너자이저 ‘육제이’, 다정다감한 ‘강하루’ 등 각각의 페르소나를 가진 3인의 캐릭터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은 캐릭터별로 특색 있게 꾸며진 부스에서 에이닷 앱을 통해 ‘A. 프렌즈’와 대화해 볼 수 있다. 특히, 같은 질문에도 캐릭터의 페르소나에 따라 다른 대답을 하는 등 실제 친구와 이야기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또, ‘A. 프렌즈’와 3D 홀로그램으로 함께 영상을 촬영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앱 안에서만 존재하던 ‘A. 프렌즈’와 보다 현실감 있는 추억 만들기가 가능하다.
한편 SKT는 지난 6월 30일 SKT의 AI 서비스 에이닷의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하고, MS 애저 오픈 AI의 챗GPT를 기반으로 전문 지식 정보를 제공하는 생성형 AI ‘챗T’를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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