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률 91.3% 달성"

권유승 기자

지난달 캐롯손해보험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들의 재가입률이 91.3%를 기록했다. ⓒ캐롯손해보험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지난달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들의 재가입률이 91.3%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이번에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재가입률 91%를 돌파한 것은 캐롯의 최우선 가치인 '합리성'에 '안전 중심'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강화해온 노력이 기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언급했다.

실제 캐롯손보의 고객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캐롯'을 통해 현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선호하는 이유로 합리적 보험료 계산 방식과 저렴한 보험료를 가장 많이 꼽았다.

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은 기존 자동차보험과 달리 자동차를 주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상품이다. 또 주행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전자의 도로 별 규정 속도 준수율을 보여주는 정속률을 바탕으로 안전운전을 한 운전자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하고, 충격감지 기술 기반의 선제적인 사고출동 서비스인 'AI사고케어' 등을 도입해 고객의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양운모 캐롯손보 모빌리티본부장은 "퍼마일자동차보험의 출시 시점부터 지금까지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와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 높은 재가입률 수치로 나타나 뿌듯하다

"며 "이번 결과를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원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