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노사 상생 선언식 개최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롯데케미칼이 노사 문화 발전을 위해 나선다.
17일 롯데케미칼은 최근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 여수·대산·울산 사업장 노조위원장과 총괄공장장이 모여 ‘ESG 실천을 위한 노사 상생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선언을 통해 롯데케미칼 노사는 2030 비전 달성을 위한 각 사업장의 미래 변화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노사는 탄소중립 및 에코경영을 실천하고, 순환과 공존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친환경 미래사업 선도에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회사 측은 고용안정과 생산성 향상 등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노사가 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도 소통하고 협력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황 대표는 “속도감 있는 친환경 미래 신사업 확대와 탄소중립 성장을 전개하기 위해 사업장 간 협력 확대와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실천 의지가 중요하다”며 “롯데케미칼은 사업경쟁력 강화와 선진적인 노사관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부회장은 “이번 노사 상생 선언으로 하나된 노와 사가 회사 발전의 추진체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며 “롯데그룹 화학군 내 계열사 전반에 노사 협력 문화의 긍정적 영향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