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치형 게임 ‘조선좀비전’ 1주년…게임베리스튜디오, 이용자 혜택 강화

왕진화 기자
[ⓒ게임베리스튜디오]
[ⓒ게임베리스튜디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게임베리스튜디오는 방치형 롤플레잉 게임 ‘조선 좀비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9월 18일 정식 론칭 후 첫 돌을 맞이한 ‘조선 좀비전’은 좀비와의 사투를 벌이는 쾌속 액션 모바일 게임이다.

사극을 방불하는 3차원(3D) 배경, 귀여운 픽셀 도트 캐릭터 등 게임을 통해 한국 전통 문화를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한국 및 타이완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4.8), 태국(4.9), 타이완(4.7), 프랑스(4.6) 등 여러 나라에서 높은 평점(5.0 만점)을 기록, 아시아를 넘어 북미 및 유럽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게임베리스튜디오는 ▲수호자들과 전투(여러 보상 아이템 획득 가능) ▲12지신 아이템을 건 보스와의 대결 ▲유물(일반 및 희귀 아이템(절대 유물) 획득 가능) ▲스테이지(랭킹) 등 왕릉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25일까지 ▲왕의 음식 만들기 ▲좀비 현상수배 ▲1주년 출석 체크 ▲고대 벽화 조사하기 ▲상점(무료 아이템, 이벤트 패스 등 다양한 아이템 판매용 이벤트 상점)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영웅/전설 변신술 ▲전설 장신구 세트(1-4성) ▲신화 부채 세트(1-4성) ▲보석 등 유저들을 위한 무료 보상 아이템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유일 부채(1성) ▲신화 장신구 세트(1성) ▲꾸미기 제작서(유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서버 오픈 이벤트도 오는 21일부터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유락 조선좀비전 총괄기획자는 “게임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어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1주년을 함께 맞이해준 이용자에게 감사드리며, 호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